낮은 연령층에서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과 같은 SNS에서는 K-POP과 관련한 커뮤니티와 계정들을 더 많이 찾아볼 수 있음. 그룹 가입이나 팔로우를 통해 서로 교류하며 최신 소식이나 주목할 만한 사건에 대해 글을 게시하고 공통 관심사를 이야기하며 나누는 모습을 보임. 이 외에도 K-POP 관련 페스티벌이나 공연이 열리기도 하는데, 그 중 한 예로 부다페스트 시내에 있는 한 클럽에서는 2주에 한 번씩 K-POP만 연주하는 날을 정하여 ‘어머나 K-POP 파티’를 열기도 함. 해당 영업일에는 K-POP에 관심을 가진 사람들도 많이 방문하며 반응이 좋다고 함.
저희는 오랜 역사와 경험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서비스 소개설계ㆍ시공 일괄 서비스(DESIGN-BUILD): 건축설계, 엔지니어링 및 종합시공 서비스전통적으로 설계ㆍ시공 일괄 서비스(DESIGN-BUILD)를 당사의 경쟁력 있는 강점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당사의 설계는 건축, 설비, 전기, 프로세스 뿐 만 아니라 시공 및 유지보수 방법 등 전체를 유기적으로 고려하는 통합 설계 프로세스가 특징 입니다. 유럽에서 주요실적으로는 생산시설, 연구개발(R&D)시설, 사무시설, 물류시설 외에도 엑스포전시관, 박물관, 대사관, 레스토랑 등 리테일 시설 분야를 통틀어 1, 500여개 이상의 프로젝트를 완성시켜 왔습니다. 당사가 걸어온 발자취가 이러한 사실을 말해줍니다.
저희의 Design-Build solution을 통해 공기단축과 고품질, 비용 안정성을 실현할 수 있으며 이에 더하여 고객의 요구사항에 대한 신속한 대응을 통해 고객은 신뢰할 수 있는 납기 준수를 보장 받을 수 있습니다. 당사는 45년 이상 유럽에 진출해 왔으며, 약 1, 500건의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지역별 시장에 대한 문화 및 법규적 배경을 가진 분야별 건설 전문가팀이 유럽 내 국가별 13개 지사를 통해 진출해 있습니다. 또한 전세계 TAKENAKA 네트워크를 활용하여 빌딩 솔루션의 혁신 잠재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당사는 45년 이상 유럽에 진출해 왔으며, 약 1, 500건의 건설 프로젝트를 수행하였습니다. 공장사무실물류센터쇼룸연구개발주거인테리어 리모델링기타 공장 사무실 물류센터 쇼룸 연구개발 주거 인테리어 리모델링 기타 벤치마크로서의 지속 가능성: 당사는 높은 삶의 질과, 재생 가능한 자원을 활용한 에너지 효율성 및 미래 지향적인 기술에 중점을 두고, 현장에 최적화된 건물을 설계합니다. 당사의 목표는 기준을 단순히 충족시키는 정도를 넘어서서, 그 이상에 이르는 혁신적인 건축에 도달하는 것입니다. 구성요소의 최적화에서부터 건설 프로젝트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일본 본사 연구소에서는 약 200명의 전문가가 에너지 효율, 재료 기술 및 건설 기술 분야를 연구하고 있습니다. 서비스의 일환으로 KfW 보조금(독일), LEED, BREEAM 및 DGNB기준을 충족한 설계 및 시공이 가능합니다. 벤치마크로서의 지속 가능성: 당사는 높은 삶의 질과, 재생 가능한 자원을 활용한 에너지 효율성 및 미래 지향적인 기술에 중점을 두고, 현장에 최적화된 건물을 설계합니다.
여기까지는 전혀 이상할 게 없죠? 그런데 조 편성과 경기 방식은 상상을 초월합니다. 먼저 각 조 4팀 가운데 2팀에게 시드를 배정하는데, 당시에는 세계랭킹 제도가 없었기 때문에 추첨을 통해 시드를 배정했습니다. 그리고 시드를 배정받은 팀끼리, 또 시드를 배정받지 않은 팀끼리는 경기를 하지 않게 했습니다. 그래서 같은 조의 4팀은 팀당 2경기 씩만 치르게 된 겁니다. 당시 우리가 속한 2조의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2조에는 헝가리와 터키가 추첨을 통해 시드를 배정받았고, 우리나라와 서독이 같은 조에 포함됐습니다. 우리나라는 시드 국가인 헝가리, 터키와 단 2경기의 조별리그를 치렀습니다.
8강에서 한 수 아래인 유고슬라비아를 2대 0으로 눌렀고, 준결승에서는 오스트리아를 6대 1로 꺾고 결승에 올랐습니다. 그리고 결승에서 다시 헝가리와 만났습니다. ‘부상병동’이 된 헝가리는 부상에서 완쾌되지 않은 푸스카스를 선발로 내세워 승부수를 띄웠습니다. 헝가리가 먼저 두 골을 뽑아내며 기세를 올렸습니다. 서독도 2골을 뽑아내며 맞받아쳤습니다. 2대 2로 팽팽히 맞선 가운데 하늘은 헝가리를 버렸습니다. 후반 헝가리의 슈팅 2개가 연이어 골대를 강타했습니다. 비에 전념하던 서독은 후반 39분 역습 한 번으로 3대 2, 승리를 거두고 사상 첫 월드컵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드라마와 함께 K-POP관련 동호회 등 젊은 층을 중심으로 K-Pop이 큰 인기를 얻고 있으며, 매년 개최되는 헝가리 한국영화제에 관객이 크게 몰리는 등 대중문화 중심의 한류가 지속적으로 형성, 확산되고 있는 추세임. ㅇ 헝가리 내 한류 관련 동호회는 총 236개가 있으며, 그 중 K-POP에 대한 동호회는 110여 개에 이름. 동호회 가입자 인원은 약 90만 명으로 추산되며 헝가리 전체 인구가 약 977만 명임을 감안하면 인구 수 대비 높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할 수 있으며, 유럽 국가 중에서도 가장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나라 중 하나임. K-POP이 인기 있는 유럽 국가라고 하면 프랑스와 스페인을 쉽게 떠올리는데, 헝가리의 동호회 개수는 프랑스 31개, 스페인 34개와 비교하여도 월등히 높은 수치를 보임. 헝가리의 한국문화동호회들은 자발적으로 자체행사를 개최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음. ㅇ 지난 2017년 5월, 헝가리에서는 19개의 한국문화 동호회가 연합하여 ‘한류문화재단(Han-You)’을 설립하였는데, 이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사단법인 형태를 갖춘 동호회이며 K-POP, 한국영화, 태권도, 가야금 등의 우리문화를 다룸.
현장·인터뷰 - KOTRA 해외시장뉴스- K-Pop로 시작된 한류, 한식과 한국어에 대한 관심으로 확대 - - 코인 노래방, 치맥 등 한국의 놀이 및 식문화에 대한 관심도 높아 - K-Pop 아카데미 포스터 자료: 부다페스트 무역관 자체 ㅁ 헝가리와 한류, 그리고 K-Pop ㅇ 2018년 12월, 모제쉬 초머(Mozes Csoma) 주한 헝가리 대사는 한 인터뷰를 통해 2008년 당시, 유럽 국가 중 헝가리에서 처음으로 한국 드라마 ‘대장금’이 방영되었고 헝가리인의 51. 6%가 시청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3차례 재방하였으며, 이후 방영된 ‘선덕여왕’, ‘동이’, ‘이산’, ‘파스타’까지 그 인기가 이어졌다고 언급함. 드라마에서 보여지는 한국어와 전통문화, 한국적인 풍경, 음식 등 한국의 정서들이 한국문화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키는데 많은 영향을 주었다고 함.
ㅁ 헝가리 K-Pop 아카데미 들여다 보기 ㅇ 주헝가리 재외한국문화원은 이달인 8월 5일부터 8월 16일까지 K-POP 아카데미를 운영함. 총 40명의 수강생이 참가하였는데,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10대에서 20대 사이로 확인되었음. 부다페스트 무역관에서 직접 참관한 결과 K-Pop에 대한 관심도가 정말 많은 것이 느껴짐. 수강생들은 쉬는 시간에도 연습을 멈추지 않으며, 연습곡 외에 다른 한국 노래도 들으며 즐기는 모습을 보임. 수업은 보컬과 댄스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고, 매일 1시부터 4시까지는 보컬수업, 4시부터 7시까지는 댄스수업으로 꽤 긴 시간 동안 진행되는데, 지치지 않고 관심을 갖는 태도가 인상 깊었음. 2019년 K-Pop 아카데미 프로그램 자료: 주헝가리 재외한국문화원 ㅇ K-Pop 아카데미의 한 강사에 따르면, 벨기에 등 타 유럽지역에서 수업을 진행했을 때보다 더 많은 인원이 참가한 점이 특징이고, 대부분의 수강생들이 한국 신인 가수명과 그들의 노래, 춤 등을 아주 다양하고 깊게 알고 있는 점이 인상적이었다고 함.
경기가 4대 2, 헝가리의 승리로 끝난 뒤에도 브라질 선수들은 헝가리 선수단의 탈의실에 몰려가 뒷풀이(? ) 난투극을 벌였다고 하니 당시 분위기가 얼마나 험악했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이 경기는 이후 ‘베른의 전투’라 불리며 오랫동안 입방아의 소재가 됐습니다. ● 서독의 반전…사상 첫 월드컵 우승 상처투성이가 된 헝가리는 4강에서 1차 대회 우승국 우루과이를 만나 다시 한 번 힘겨운 승부를 펼쳤고, 연장 혈투 끝에 4대 2로 승리를 거두고 우승까지 단 1승만을 남기게 됩니다. 하지만 헝가리는 너무나 많은 것을 잃은 상태였습니다. 반면 조별리그에서 헝가리에게 사실상 고의패배를 당하며 체력을 비축한 서독은 승승장구했습니다.
[사회][팩트와이] "헝가리식 대출 탕감 정책이 결혼율 20% 올렸다 나경원, 지난해 11월부터 '헝가리식 대출' 언급 / 유럽 언론, 헝가리식 국내총생산이 우리나라의 절반 정도여서 비슷한 효과를 보기
헝가리 축구 국가대표팀 - 나무위키 2022.12.28. 문화원 정보. 운영시간: 월-금: 12:00 - 20:00. 대표전화:
StartKORStartKORTAKENAKA 일본 장인정신에 뿌리를 둔 혁신적인 건축 TAKENAKA는 400년의 건설 경험을 17대에 걸쳐 이어오고 있는 가족 기업이며, 약 50년이상 유럽에서 건설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저희는 오랜 역사와 경험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당사는 일본의 장인정신에 뿌리를 둔 종합건설기업으로서 유럽 시장에서 독특한 위치를 점하여 왔습니다. 전 세계시장에 지사를 둔 다국적 종합 설계-시공사로서 품질 계획 및 엔지니어링 서비스를 통해, 경제적이자 지속 가능한 건물을 구현하며 최고 수준의 인증된 프로세스와 건설 스탠다드를 보장합니다. 당사는 전 세계를 걸쳐 건설활동을 할 때 그 지역사회 공간에 대한 책임을 생각합니다. 저희가 설계하고 시공한 건물은 사람과 자연을 동등하게 지향하며, 이를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는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일본 장인정신에 뿌리를 둔 혁신적인 건축TAKENAKA는 400년의 건설 경험을 17대에 걸쳐 이어오고 있는 가족 기업이며, 약 50년이상 유럽에서 건설활동을 해오고 있습니다.
결과는 아시죠? 헝가리에 9대 0, 터키에 7대 0 패배. 이것이 우리의 소중한 월드컵 첫 경험이었습니다. 물론 당시 미국 공군기를 얻어 타고 6일을 돌고 돌아 경기 하루 전에 경기장소인 스위스 취리히에 도착했던 열악했던 상황은 감안해야겠죠. ● 1위 팀끼리 맞붙고, 2위 팀끼리 맞붙는 ‘토너먼트의 함정’ 조별리그에서 동률이 나오면 플레이오프를 치렀습니다. 당시에는 골득실에 대한 규정이 없었기 때문에 승점만 같으면 플레이오프를 치렀습니다. 공동 2위 팀들이 플레이오프까지 한 경기를 더 치를 수밖에 없는 점을 감안했을까요? 8강 토너먼트는 각 조 1위 팀끼리 맞붙고, 각 조 2위 팀끼리 맞붙게 설계가 됐습니다. 무리하게 조 1위가 되기 보다 오히려 조 2위가 돼 다른 조의 2위와 붙는 게 더 나을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게 만드는 방식입니다. 이 생각을 바로 우리와 같은 조인 서독이 헝가리를 상대로 실행에 옮깁니다. 1952년 헬싱키 올림픽 축구 금메달팀인 헝가리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 최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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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당 평균 5. 38골이 터져 지금까지도, 앞으로도 깨지기 힘든 기록으로 남아 있습니다. 가장 많은 골이 터진 경기는 오스트리아와 개최국 스위스의 8강전이었습니다. 오스트리아는 홈팬들의 응원을 등에 업은 스위스에게 전반 23분까지 먼저 3골을 내주고 끌려갔지만, 이후 10분 동안 5골을 몰아넣는 만화같은 득점력으로 대세를 뒤집었고, 결국 7대 5의 승리를 거뒀습니다. 이 12골은 아직까지 월드컵 한 경기 최다 골로 남아있습니다. ● 헝가리를 망가뜨린 ‘베른의 전투’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은 ‘역대 최악의 난투극’이 벌어졌던 대회로도 남아 있습니다. 그 희생양은 강력한 우승후보 헝가리였습니다. 서독과 조별리그에서 골잡이 푸스카스를 잃은 헝가리는 남미의 강호 브라질과 베른에서 맞붙었습니다. 지금이야 브라질이 더 강팀으로 인정받고 있지만, 당시에는 헝가리가 단연 한 수 위였습니다. 비가 억수같이 내리는 가운데 진흙탕이 된 경기장에서 브라질은 거친 수비로 헝가리에 맞섰고, 3번이나 경기가 중단될 정도로 난투극이 이어졌습니다. 브라질 선수 2명과 헝가리 선수 한 명이 퇴장당한 가운데, 후반 10분 동안은 대부분의 선수가 다리를 절룩이며 뛰었다고 합니다.
주헝가리한국문화원 헝가리는 첫 경기에서 엘살바도르를 상대로 3-0으로 앞선 채 전반전을 마쳤다. 이때까지는 누구도 헝가리가 1954년 한국을 상대로 뽑아낸 아홉 골 기록에 도전할 수
EU - 헝가리 투자정보-관세,규제,마케팅 등 수출에 필요한 모든 우리나라는 시드 국가인 헝가리, 터키와 단 2경기의 조별리그를 치렀습니다. 결과는 아시죠? 헝가리에 9대 0, 터키에 7대 0 패배. 이것이 우리의
ㅇ 여러 분야 중 특히 K-Pop의 인기가 높은 편인데, 2018년 기준 온라인상에서 활동하는 팬클럽은 150여 개에 이르며 이는 빠르게 증가하는 추세를 보임. 과거 J-Pop 중심으로 형성되었던 이러한 흐름은 몇 년 전부터 K-Pop으로 바뀌어 압도적 다수를 형성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이 팬클럽들이 헝가리한류팬클럽연합회 ‘Idolater’를 구성하여 헝가리 현지에서의 K-Pop행사를 주도하고 있음. 특히 매년 개최되는 헝가리 K-Pop월드페스티벌에는 해마다 500~600여 명의 관객이 참여하여 헝가리에서의 한류 붐을 지속시키고 있음. 이 같은 인기의 여파로 헝가리는 높은 K-Pop음원구매율을 보이고, 인터넷으로 한국의류를 구매하거나 한국화장품을 구매하기도 함. 특히 한국의 비비크림은 인기가 높고 한국산 미용제품에도 남다른 관심을 보이고 있음. ㅇ 헝가리 내에서는 다양한 장르의 한국 문화 열풍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문화 산업과 이에 따른 이 더욱 성장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임. 기존에 진행되고 있는 한국문화 관련 전시회나 박람회, 공연, 페스티벌 등에 대한 관심을 유지하고 점점 더 커질 수 있도록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집중이 요구됨. 한국문화를 소비함에 따라 문화의 기반이 되는 한국의 일상에도 점점 관심을 보이는 추세이고 이들의 요구에 따라 우리나라 관련 기업들이 시장에 진출하는 것 또한 긍정적일 전망임. 한국 스킨케어 제품, 메이크업 제품, 한식 등이 인기 있을 것으로 예상됨.
또한, 현지에서 춤 선생님으로 활동하고 있는 헝가리인이 K-Pop 문화를 배우기 위해 본 아카데미에 참가한 경우도 있었다고 함. 헝가리인들이 한국 대중 가요뿐만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한국 문화에 관심이 많음을 느꼈다고 함.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가 출연하는 프로그램이나 가수의 SNS 등을 더 잘 이해하고 싶은 마음에서 한국어를 열심히 배우고 있다는 수강생들이 있었다고 함. 보컬수업영상 댄스수업영상 ㅁ K-Pop 아카테미 수강생 인터뷰 ㅇ 수강생 중 19세~24세로 이루어진 6명을 대상으로 인터뷰를 진행하였는데, K-Pop이 드라마나 영화 등 한국의 다른 문화적인 매체에 대한 관심을 갖는데 영향을 미친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음.
K-Pop이 한국 기업의 제품 판매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생각하는 지에 대해 묻는 질문에도 66. 7%가 그렇다고 하였고, 좋아하는 연예인이 광고하는 제품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은 당연한 것이고, 그들이 사용하는 물건에 대한 관심 또한 연예인에 대한 호감으로부터 나온 것이기 때문에 제품에 대한 이미지 또한 좋게 느껴진다고 언급함. 드라마나 영화 등의 매체에서 보여주는 우리나라의 일상적인 요소들에도 관심을 갖고 있기 때문에 코인노래방이나 치맥 등 한국식 즐길거리와 일상 문화가 매우 흥미롭게 느껴진다고 언급함. ㅁ 시사점 및 전문가 의견 ㅇ 엘떼 대학교 한국학과 담당 교수 M에 따르면, 한국학과의 신입생 수는 과거 30~40명 수준에서 최근 70명으로 증가하였음. 최근 헝가리의 한류는 K-Pop, 드라마, 영화와 같은 대중문화한류에서 점차 세분화하고 있음. 이는 한국어교육 수요 증대, 전통무용 및 전통음악 등 전통문화한류에 대한 관심 증대, 한국학과 지원학생 수 증가 등의 형태로 나타나고 있음. 최근에는 지역별, 분야별로 한국문화관련 동호회가 크게 늘면서 현지인 커뮤니티에 의한 한국문화행사가 이뤄지고 있는 특징을 보여줌. 헝리인들은 한국과 헝가리가 닮은 점이 많은 나라라고 생각하는데, 자신들과 유사한 점을 많이 지닌 나라인 한국이 어떻게 성장했는지, 문화는 어떠한지 등 여러 문제에 관심을 가지며 벤치마킹 하려는 시도를 보이기도 함. 이러한 분위기는 단지 문화적 한류뿐만 아니라, 헝가리 진출 기업에 대한 관심 등으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됨.
현재 푸스카스상으로도 유명한 푸스카스와 콕시스라는 스타플레이어를 앞세워 1950년부터 4년째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1차전에서 터키를 4대 1로 가볍게 꺾은 서독은 헝가리를 상대로 주전들을 대거 배제한 채 2진급으로 거칠게 맞섰습니다. 결과는 8대 3 완패. 골득실이 적용됐다면 서독은 3위로 탈락했겠지만, 서독은 터키와 함께 1승1패로 공동 2위가 됩니다. 그리고 플레이오프에서 터키를 7대 2로 크게 꺾고 8강에 진출합니다. 반면 헝가리는 서독의 거친 수비에 주포 푸스카스가 크게 다치는 악재를 맞이하게 됩니다. 토너먼트의 함정에 빠진 겁니다. ● 믿기 힘든 골 잔치…경기당 5. 38골 스위스 월드컵은 역대 최다 골이 터진 대회로 기록돼 있습니다.
서독의 영리한 대회 운영과 헝가리의 계속된 불운으로 대회는 드라마틱하게 마무리됐습니다. 1954년 스위스 월드컵은 이렇게 많은 논란 속에 희한한 기록들을 남겼습니다. 그리고 이 좌충우돌 대회를 거치면서 월드컵은 지금의 모양새를 조금씩 갖추게 됩니다. 1958년 스웨덴 월드컵부터는 16개 팀이 4개 조로 나뉘어 풀리그를 펼치는 방식이 도입됐고, 82년 스페인 월드컵부터 본선 참가국이 24개국으로, 또 98년 프랑스월드컵 때 32개국으로 또 늘어나며 규모를 키웠습니다. 참가국이 늘면서 대회 판도는 조금씩 요동을 쳤습니다. 처음으로 24개국이 출전한 82년 대회에서는 알제리가 아프리카팀으로는 처음으로 8강에 진출하며 검은 돌풍을 시작했고, 32개국으로 또 늘어난 98년 월드컵 때는 나이지리아와 크로아티아 등이 이변을 연출하며 양적으로는 물론 질적으로도 월드컵의 수준을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현장·인터뷰 - KOTRA 해외시장뉴스 뉴스 | 현장∙인터뷰 다만 미국 국내 여론은 정부의 대러시아 및 우크라이나 정책에 찬성 의사가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워싱턴포스트>의 16일 보도에 따르면
한국 음식과 한국어에 대한 관심이 가장 높았고, 전통문화, 뷰티, 패션, 문학 분야가 그 뒤를 이었음. 뿐만 아니라, 한국 정치 및 경제에 대한 관심이 있다고 답한 수강생도 있었음. 이는 자연스럽게 한국 관광을 고려하는 것으로 이어졌으며, 수강생들은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 배우들과 관련 있는 장소를 방문하고 싶고 한국에서 한국인들과 대화를 하고 싶다고 응답함. 가장 많이 반복적으로 언급되었던 것은 한국 음식에 관한 것인데, 과거 드라마 ‘대장금’이 헝가리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고, 그 영향으로 한국음식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 사람이 많다는 부연설명이 있었음. ㅇ 아울러, 자신이 좋아하는 가수의 영향을 받아 제품을 구매한 적 있는 지에 대해 묻는 질문에 66. 7%가 구매한 적이 있다고 답했고, 이에 대한 답변으로 가수와 관련한 상품이 가장 많았으며 음식과 화장품, 의류도 많이 언급됨.
[세계는 지금] 헝가리 '반대'에 EU 대러 조치 균열-무역뉴스 185년 헝가리 명품 도자기 '헤렌드' " [100년의기업] 185년 전통의 헝가리 헤렌드 도자기 #Herend [KBS다큐 다시보기]. 88K views 2 years